클럽별 활동모습

본문 바로가기

InternationalLions Clubs

국제라이온스협회355-A(부산)지구

한계를 넘는,새로운 지평!

BEYOND THE LIMITS, NEW HORIZON!
클럽별 활동모습
홈 > 지구행사 > 클럽별 활동모습

부산클럽 - 시력보존사업(각막이식)을 위한 협약식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20-05-27 15:54 조회187회

본문

2020526일 부산라이온스클럽(회장 김귀동L)은 국제자매클럽인 LA 올림픽클럽과의 합동봉사사업으로 시력보존사업(각막이식수술)을 진행하고자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과의 협약식을 체결하였습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총재 배중효L의 입회하에 부산클럽 회장 김귀동L, 전회장 이상영L, 총무 김근우L과 사무총장 장남식L, 사무부총장 박홍헌L 그리고 부산백병원 이연재 병원장, 양재욱 안과교수님이 참석하였으며,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진료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시력보존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중증 시각장애인을 선정하여 각막이식수술 및 진료를 제공하고자 체결되었습니다.

    

사업의 진행방식은 부산백병원의 협조로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 중증 시각장애인 중 각막 이식이 필요한 대상자(▲생후 6개월에서 70세까지 중증 시각장애인 ▲시신경이 살아있는 중증 시각장애인)를 선정한 후 LA 올림픽클럽에서 기증받은 각막을 LA에서 대한민국 부산으로의 운송비용을 부산클럽에서 지원하여 각막이식수술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1구당 2천불 소요)

 

이 사업은 LA 올림픽클럽이 2006년을 시작으로 한국에 있는 여러 라이온스클럽과 합동 봉사로 꾸준히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까지 한국의 시각장애인 188명에게 각막을 제공하였습니다.

 

우리 부산라이온스클럽도 창립 제60주년 기념 봉사사업의 일환으로 LA 올림픽클럽과 함께 시력보존사업(각막이식수술)을 추진하는 것을 시작으로 1회에 그치지 않고 해마다 추진하여 우리 부산클럽의 대표 봉사사업으로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